2024-07-16 23:55 (화)
독감주사 슬슬 맞아야 할 시기…두드러기 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해야
상태바
독감주사 슬슬 맞아야 할 시기…두드러기 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해야
  • 정하준 기자
  • 승인 2019.10.28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환절기의 영향으로 예방접종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을에 유행하기 시작해서 겨울까지 이어지는 감염병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어린이같이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반드시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야 한다. 겉보기엔 감기처럼 보이지만 병원을 제때 가지 않을 경우 더 큰 병이 될 수 있다. 제때 치료하지 않아서 큰병이 되면 노약자의 건강을 위협하며 폐가 안좋은 사람과 당뇨 환자의 건강을 위협한다.

예방접종 4가백신 맞아야 하는 이유

독감예방주사는 3가 백신과 4가 백신으로 나뉜다. 3가 백신은 독감 바이러스 3개를 예방하고 4가 백신은 한 가지 더 추가된다. 3가 백신으로 막을 수 있는 바이러스는 2종의 A형 인플루엔자와 독감바이러스 B형이다. 한편 4가는 A형 2종과 B형 독감바이러스 야마가타, 빅토리아를 예방할 수 있다. 3가 백신은 누구나 무료로 맞을 수 있고 4가 백신은 의료기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잘 걸릴 수 있는 것들은 3가 백신으로 예방 가능하지만 전문가들은 예방 범위가 높은 4가 백신을 추천하곤 한다.

 

▲(출처=픽사베이)

 

독감 어떻게 예방할까?

독감이 심해지기 전 예방접종을 해야하지만 생활 속 작은 습관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 좋다. 우선 손을 자주 씻고 얼굴을 만지는 것은 피해야 한다. 만약 기침이 나오면 옷깃으로 입을 가려서 다른 사람에게 옮지 않게 해야한다. 몸이 뜨겁거나 기침이 나는 감기로 의심되는 증상이 생기면 꼭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독감이 유행할 때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고 독감 증상이 있는 것 같으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