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올해 5월 18일(토)에 치러진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필기시험 결과, 당사 수강생의 필기 합격률 86%를 기록해 자사 수강생의 역대 최대 합격률을 경신했다.
에듀피디는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패키지 수강생 중 수강률 95%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큐넷이 발표한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시험의 전체 합격률이 평균 30% 대인 것을 감안하면 3배 가까이 높은 합격률 격차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러한 결과는 에듀피디가 갖춘 농산물품질관리사 취득에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을 통해 가능했다. 에듀피디는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학습 커리큘럼을 매년 업데이트하고 일대일 맞춤 학습 플래너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 수험자의 학습 능률을 높이고 오로지 수험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에듀피디 수강생을 분석해보면, 농업 분야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2030 학생 또는 취준생 및 은퇴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5060 중장년층까지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의 목적이나 연령대, 학습 환경이 매우 다양한 것을 알 수 있다.
에듀피디 농산물품질관리사 수험 관계자는 “합격률 86%라는 기록은 에듀피디 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노하우, 수험생의 노력이 어우러져 이룬 결과”라며 “특히, 농산물품질관리사 취득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의 연령과 학습환경, 학습 기간, 전공 유무 등을 모두 고려해 가장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방대한 시험 범위를 압축해주고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에만 집중하도록 기획된 커리큘럼이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는데 가장 크게 일조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듀피디의 농산물품질관리사 강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필기와 실기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이론+문풀+기출해설 과정의 ‘1·2차 종합반 패키지’와 ‘1차 패키지’, ‘2차 패키지’ 및 과목별 단과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수험생들은 수험계획과 학습 필요도에 맞춰 선택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인 손송운, 김봉호 교수가 맡아 최신 출제 방향에 맞춰 기본 이론부터 주요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주며 학습한 내용을 실전 문제 풀이에 적용하는 연습을 통해 문제 대응력을 높여주는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응시자격 제한이 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농산물의 등급 판정, 농산물의 출하시기 조절, 농산물의 포장 및 브랜드 개발 등 농산물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며 주로 농업 법인, 산지유통센터, 대형 유통 업체, 대형마트나 농협과 같은 기관에 소속되어 활동한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 취득자는 농산물을 취급하는 공공기관과 농협에 취업할 경우 인사 고과나 수당, 승진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농업직 9급 공무원 채용 시 3%의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취득의 상세 과정과 2019년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시험에서 86%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한 전 과목 강좌의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