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25 (토)
[책] 현업 전문가가 말하는 ‘B2B 마케팅 이기는 전략’
상태바
[책] 현업 전문가가 말하는 ‘B2B 마케팅 이기는 전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7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경력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대표의 해법과 B2B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

전통 매체가 쇠퇴기를 맞이한 가운데 네트워크가 부상하며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 디지털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실전 B2B 마케팅 전략의 성공 여부가 갈리게 됐다. 

그렇다면 왜 하필 디지털 마케팅일까? 또한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B2B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0년 경력의 현업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는 책 ‘B2B 마케팅 이기는 전략’이 출간됐다.

B2B 마케팅 이기는 전략은 B2B 마케팅에 디지털을 접목시키는 방안을 다양한 해법과 기업들의 실천 사례를 통해 쉽고 현장감 넘치게 설명한다.
 
오프라인 중심의 조직이 디지털을 받아들일 때 일어나는 실수들과 현재 디지털 기술이 B2B 마케팅 환경을 어떻게 바꿔가고 있는지, 현직에서 활동 중인 저자가 풍부한 현장 경험에 기반한 통찰을 바탕으로 조언한다. 

홈페이지 마케팅,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온라인 광고, 서포터즈 마케팅, 동영상과 유튜브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등은 B2C 기업에는 친숙하지만 B2B 기업에는 생소하다. 이 같은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B2B 기업들이 비즈니스 실전에서 알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핵심 포인트를 알려준다.

책의 3부에서는 다양한 산업군에 위치한 B2B 기업들의 실제 마케팅 사례를 알려줌으로써 독자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할지 도움을 준다. 디지털 인프라가 부족한 B2B 기업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디지털 전략을 세우도록 이끌어주는 책이다.

또한 부록으로 ‘B2B 디지털 마케팅 용어사전’을 제공해 B2B 마케팅이 낯선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년 경력의 현업 전문가인 저자가 실제로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담아 그 방안과 사례를 참고한다면 성공을 이끄는 B2B 마케팅 전략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