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0 (목)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노니 가루·원액·주스 등 노니 먹는 방법 다양’
상태바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노니 가루·원액·주스 등 노니 먹는 방법 다양’
  • 박희연 기자
  • 승인 2019.08.07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 효능, 노니 효과(사진=ⒸGettyImagesBank)

‘노니 다이어트’가 최근 일부 노니 쇳가루 검출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노니의 효능이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피부 비결과 가수 박진영의 건강 비결로 꼽혔기 때문이다. 노니의 효능은 ‘신의 선물’, ‘기적의 열매’로도 불리며 그 인기를 입증하는데, ‘노니 추천’, ‘노니 직구’도 덩달아 화제다. 이에 노니 효능·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노니의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과다 복용(사진=ⒸGettyImagesBank)

노니의 효능·부작용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는 노니 원산지인 괌, 하와이, 피지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이다. 노니 효능효과는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노니 효과는 아토피에 좋아 아토피 노니 비누 효능이 피부 좋아지는 법과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인기가 많다. 이어 노니가루 효능 및 노니 환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노니주스·노니쥬스 효능은 통증을 완화해 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한다.

단 노니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등 노니쥬스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노니주스 부작용은 칼륨 많은 음식이어서 신장 질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유기농 노니 먹는 법 다양해(사진=ⒸGettyImagesBank)

유기농 노니 먹는 방법

노니 복용방법은 건 노니, 노니 과립, 노니즙, 노니 환, 노니 차, 노니 가루, 노니주스 등이다. 유기농 노니 가루·노니 원액 먹는 법은 노니 분말 가루나 노니 원액을 따뜻한 물에 타 노니 차로 마신다. 또 노니 분말 먹는 법은 유기농 노니 분말 가루를 우유,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유기농 노니주스 먹는 법은 노니 1개, 코코넛 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파우더 1.5스푼을 섞어 먹는다. 또 유기농 노니쥬스 먹는 법은 노니 해독주스 만들기를 하면 된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노니 1개, 사과 1/2개, 브로콜리 1/4개, 당근 1/3개, 물 300㎖를 갈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