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30 (금)
피부해독 솔루션 얼트루,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도입
상태바
피부해독 솔루션 얼트루,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03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된-와이드앤]후불_1회차_씨케이앤비_데일리시큐_0603바로송출.jpg

피부해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얼트루는 ㈜씨케이앤비의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얼트루는 2015년 ‘아임쏘리포마이스킨’을 론칭해 소비자들의 커피, 담배, 맥주, 디저트 등 일상 스트레스 및 중독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20시간 수분이 지속되는 특허 보습성분 AMF를 바탕으로 젤리마스크 및 대용량 젤리 제형 에센스 등을 출시해 관심을 받고 있다. 롭스, CJ MALL, 아리따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 되어있으며 2018년부로 젤리마스크팩 판매량 600만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전 세계 불법 위조품 거래 규모는 연간 약 575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많은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가품(일명 짝퉁) 거래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더욱더 정교해지는 짝퉁 때문에 소비자들은 불안감을 느낀다. 특히 가짜 화장품의 경우에는 소비자의 건강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기업 또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 매출 하락 및 개발 의욕 저하 등 가품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다.

이에 ㈜얼트루는 ㈜씨케이앤비의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얼트루의 국내 스터디셀러인 젤리마스크 4종의 경우 한 달 평균 10만장씩 중국 수출 중으로 가품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할 보안 솔루션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히든태그는 세계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 인증 서비스이다. 핑거프린트 형식으로 수억 개의 같은 이미지로 보이는 라벨이 모두 다른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단 하나의 고유한 정보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소비자 참여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정품인증 서비스로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제품에 새겨진 히든태그를 스캔하여 제품에 대한 정·가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히든태그는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현재 55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사용 중이다. 히든태그는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