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8 16:06 (수)
온라인 시장 확보를 위한 쇼핑몰 제작, 첫 단추가 중요하다
상태바
온라인 시장 확보를 위한 쇼핑몰 제작, 첫 단추가 중요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3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이먼, “거시적인 관점의 완벽한 디자인, 개발이 비용 감소의 핵심”

75.jpg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큰 소비그룹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인터넷이나 모바일 같은 디지털 기기에 친숙한 세대이다. 그로 인하여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위주의 소비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온라인을 이용한 빠른 정보 공유를 통해서 합리적인 가격보다는 자기만족 중심적인 소비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적절한 가격을 중요시하는 가성비 문화가 과거의 문화였다면 밀레니엄 세대는 가격보다 자신의 마음이 만족스러운 소비를 더 선호하는 가심비 문화로 소비문화를 진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문화를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는 다른 세대들보다 더 큰 소비욕구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온라인 시장의 엄청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개인사업자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이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온라인 시장 구축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매년 수천 개의 온라인 쇼핑몰이 오픈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최고의 전략은 무엇일까?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쇼핑몰, 홈페이지 기획 단계부터 불필요한 지출을 억제한 탄탄한 개발이 필수 요소이다. 많은 사업자들이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후 잦은 리뉴얼로 비용적인 면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많은 손실을 입고 있다.

이 때문에 호기롭게 제작한 쇼핑몰, 홈페이지가 비용 누수로 마케팅 비용이 억제됨으로서 매출까지 떨어져 버티지 못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도태되고 있다. 이러한 합리적이지 못한 비용을 줄이고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초기 제작단계에서 목표 매출까지는 추가 개발이 없도록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경력과 실력을 갖춘 개발사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NHN 고도몰 공식 제휴사 카이먼(KAIMEN)은 이러한 부분을 실천하고 있는 디자인, 개발사이다. 12년차 이상의 전문인력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파악하여 기획하고 디자인하기 때문에 브랜드와 제품의 특성이 잘 노출되고 다양한 연령의 매출 유도가 가능하다.

카이먼을 통해 제작된 쇼핑몰, 홈페이지는 업종별 맞춤형 시장조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쇼핑몰,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되면 3년 정도는 리뉴얼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로 인하여 불필요한 비용이 줄어들고 지속적인 매출 증대가 유지되고 있어서 고객사들의 의뢰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제조회사, 교육 회사, 건강식품, 서비스, 가구, 방송사, 의류 쇼핑몰, 가전제품,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로부터 의뢰를 받고 있으며 이중 한 업체에 따르면 “카이먼을 만나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을 완료한 후 진행 과정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가 가능해 만족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