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필라테스, 요가, 트레이너 강사 등으로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면서도 재교육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다수의 학원에서 검증되지 않은 교재와 실력으로 로얄티를 주고 국제이름을 따 홍보가 많고, 다수의 인원을 수용하여 자격증 난무에만 급급하고 있어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 교육자의 실력을 인정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할 것이다.
부산최초 협회를 형성하고 서면본원을 두고 있는 한국리드필라테스 교육센터 대표 석진미원장은 경력뿐 아니라 물리치료학과 및 관련 학과 교육진으로 활동함에 인정받고 있는 필라테스실력자이다.
필라테스가 재활에 관려하여 많은 이점을 가진 운동으로 요청받고 대학 강의를 시작한지도 벌써 8년차다. 2019년에는 재활스포츠운동학과에서 필라테스교육과 해부학 교육을 맡아 더 인정받고 있다.
필라테스 전문강사과정은 단계별 학습과 연습량이 필요하다며 정확하게 가르침을 받길 바란다며 반복적인 교육을 말하고 있다.
‘석진미 대표’는 동영상 및 많은 교재의 내용보다 정확한 필라테스의 원리와 철학을 알고 시작해야 한다 말하고, 동작을 연습하더라고 짚어주고 잘못된 부분을 수정 보완 할 수 있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기구를 혼자 사용한다 하여 익혀짐은 거짓이다. 필라테스 기구는 정확한 티칭에서 얻는 메소드가 크기에 꼭 도제방식의 교육법을 선호한다.
리드에서는 이러한 교육을 지금껏 유지함에 관련 무용등 관련 전공계의 전문가도 다시 배우려는 경향이 있다. 동작을 익혀 그 동작을 어떻게 가르치고 운동하느냐에 따라 필라테스의 퀄리티는 분명 다르다.
리드필라테스에서는 지도자 교육생들에게 연습장소 및 그룹 및 개인쿠폰의 사용을 토대로 많은 연습과 개개인별 티칭 및 진로 방향 설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