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40 (토)
경복궁한복대여 참한복 설날에도 정상 영업, “예쁜 한복대여 하러 오세요”
상태바
경복궁한복대여 참한복 설날에도 정상 영업, “예쁜 한복대여 하러 오세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0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jpg

경복궁은 설을 맞이하여 무료 개방을 진행한다. 한복을 대여하고, 궁궐을 관람하는 관람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복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싶어하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경복궁 광화문 앞에 위치한 ‘경복궁한복대여, 덕수궁한복대여 한복체험 전문’ 참한복에서는 이번 설에도 정상 운영하며, 겨울 경복궁에 안성맞춤인 예쁜 한복을 대여한다고 밝혔다. 경복궁한복대여 참한복은 2시간 단위부터 하루 종일 대여까지 시간별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최근 외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의 10대, 20대, 30대까지 연인, 친구, 가족들과 같이 한복을 입고 즐기는 이색 한복데이트가 새로운 체험문화로 자리 잡았다.

창덕궁 한복대여 참한복 측은 “요즘 젊은이들과 외국인들이 한국의 전통 궁궐에 와서 아름다운 한복체험 하는 것이 인기”라며 “경복궁 한복 대여를 하여 경복궁 외에도 덕수궁, 광화문 광장, 인사동, 창덕궁 등에서 한복 사진을 촬영하고 추억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한복을 한번 입어보면 그 아름다운 매력에 빠져서 다음에 또 입고 싶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한복에서는 어린이한복, 일반한복, 생활한복, 퓨전한복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사극에서나 볼 수 있었던 왕, 왕비, 영의정, 사또복, 무사복, 내시 등 1,500벌이 훨씬 넘는 예쁜 한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이즈도 1살이 입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한복부터 빅빅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참한복 측에서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한 품격 있고 아름다운 한복을 만날 수 있다. 한복과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머리띠, 화관, 댕기, 가방, 속치마,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경복궁역 한복대여 참한복은 덕수궁, 경희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등 서울의 고궁과 옛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주변 주요 관광지를 1~15분이면 갈 수 있는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에 있으며, 광화문광장, 인사동, 북촌한옥마을, 삼청동은 물론 서촌, 시청광장, 청계광장, 통인시장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참한복 측은 “이색 한복데이트는 물론 학교 체험학습, 졸업사진, 기업연수, 소풍, 수학여행 그리고 국내 여행객, 외국인 관광객 등 개인이나 단체로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물량의 한복을 준비하고 있다”며 “전통 한복 체험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 조선시대 왕과 왕비, 공주가 된 듯 시간여행을 즐기길 바란다. 한평생 잊지 못할 멋진 인생사진 및 추억을 남기길 추천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참한복은 ‘경복궁한복대여’, ‘경복궁한복’, ‘경복궁한복체험’ 등을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인사동한복대여, 북촌한옥마을한복대여, 광화문한복대여, 단체한복대여는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해 Hanbok Rental, Hanbok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