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5 (금)
Microsoft, XOXCO 인수 발표
상태바
Microsoft, XOXCO 인수 발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16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마이크로소프트(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공개되지 않은 금액으로 XOXCO를 인수 중이라고 발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는 7월에 인수한 본사이(Bonsai)와 9월에 인수한 로브(Lobe)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많은 인수 합병에 뒤이어 나온 것이다.

XOXCO는 대화형AI(인공지능) 및 로봇 개발 회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2013 년부터 텍사스에서 AI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XOXCO는 회의 계획 및 일정 수립에 도움을 주는 슬랙(Slack)을 위한 최초의 상용 로봇 인 하우디(Howdy)를 개발한 회사이기도 하다. 이번 인수합병은  AI 기술에 대한 연구 및 데이터를 추가하고 전체적으로 필드를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두 회사 모두에게 환영할 만한 발전으로 인식되고 있다.

릴리 쳉(Lili Cheng)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은 " XOXCO는 또한 GitHub에서 수십만 명의 개발자가 사용하는 개발 도구를 제공하는 Botkit을 개발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XOXCO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그들의 작업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화형 AI의 개념은 직원과 고객 모두와 소통하는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하며, 이들 간의 보다 원활한 의사 소통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가상 어시스턴트에서부터 업무 현장에서의 대화형 어시스턴트와의 고객 상호 작용 재설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기술이 개선될 경우, 이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트너(Gatner)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까지 대형 소비자 중심산업에서 대화형 AI 사용이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쳉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는 AI 개발, 대화, 대화 및 사람들이 의사 소통 할 수있는 통합적 대화 경험의 대중화를 위한 우리의 접근법을 계속해서 실현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