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가 이제 사용자의 다른 스마트 장치를 켤 수 있다(출처=123RF)
최근 아마존(Amazon)은 알렉사(Alexa) 지원 제품에 대해 클라우드를 사용해 일반적으로는 켜지지 않던 스마트 장치까지 알렉사로 켤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새로운 기능의 이름은 웨이크 온 랜 컨트롤러(Wake-on-Lan Controller)다. 이 장치는 먼 곳에 있어서 켜기가 어려운 장치를 손쉽게 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기능은 아주 간단하고 친숙하다. 사용자는 그저 "알렉사, TV 켜줘"라고 말하면 된다. 그러면 알렉사는 웨이크 온 랜 컨트롤러에 신호를 보내고 와이파이 또는 이더넷을 통해 특수 명력을 전송하라고 지시한다. 타깃이 되는 기기는 MAC 주소를 통해 연결된다. 또한 사용자는 알렉사 또는 TV나 기타 스마트 장치에 이 기능을 사용하는 데 별도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된다.
비지오(VIZIO)와 LG의 TV와 같은 많은 스마트 장치가 이미 아마존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향후 몇 개월 이내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의 선임 제품 관리자인 브라이언 크럼은 "장치 제조 업체는 이미 알렉사 스마트 홈 API를 사용해 TV 및 기타 장비를 제어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는 고객이 저전력 모드에 있는 장치의 전원을 켤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 손쉽게 알렉사에게 명령하는 것만으로도 장치 제조 업체가 하드웨어를 변경할 필요 없이 장치의 전원을 켤 수 있는 방법이 등장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아마존의 스마트 장치를 사용하는 소비자들로서는 환영할 만 한 개발이다. 이 기능 덕분에 사람들은 집에서 스마트 장치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진정한 스마트 홈을 구성하는 데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