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처럼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가상화폐(암호화폐)는 가상 공간에서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른바 전자화폐로, 사람들은 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미국 LA에 기반을 둔 가상화폐 사무소 코인마인(Coinmine)이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새로운 장치를 선보였다.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소프트웨어가 이미 오래 전부터 존재하고 있지만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술 지식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책략이 필요하다. 또한 성능이 좋은 채굴 소프트웨어는 역시 빠르고 성능이 좋은 컴퓨터를 필요로 한다.
코인마인이 선보인 새로운 장치 코인마인 원(Coinmine One)은 컴퓨터 그래픽 프로세서를 조합해 안정적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암호벽을 설정하는 등 가상화폐 채굴에 필요한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처리한다. 사용자가 코인마인 원으로 해야 할 일은 그저 이 기기에 플러그를 꼽고 와이파이를 연결한 뒤 스마트폰으로 장치를 조작해 채굴하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하는 것뿐이다. 이 장치를 이용하면 일반적인 비트코인은 물론 이더리움, 모네로, 이더리움 클래식, 제트캐시 등의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 단 앞으로 가까운 미래에 새로운 가상화폐가 등장할지도 모른다는 점은 염두에 둬야 한다. 사용자는 이 데이터를 자체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 이 장치는 가상화폐 초보자 및 가상화폐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판매된다. 이미 자신이 수행해야 할 작업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들에게는 적당하지 않은 장치다. 이 장치는 매우 작고 날렵하게 생겼으며 제어하는 데에는 스마트폰 앱만 있으면 된다.
이 기기의 현재 판매가는 799달러(약 90만 원)이다. 가상화폐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