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50 (일)
스터디카페 창업비용은 총공사비를 확인해야
상태바
스터디카페 창업비용은 총공사비를 확인해야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31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9.jpg

여러 가지 악재들로 현재 자영업 폐업률이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자영업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수요들은 점점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폐업률이 낮고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는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과 스터디 카페창업이 대표적이다. 또한 최저임금 상승과 더불어 무인키오스크를 통한 창업이 주목받고 있어 스터디 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높은 관심과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의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들이 생겨나고 있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창업에 있어서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창업 비용이다.

창업 비용은 브랜드마다 다양하며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창업이 가능하다.

보통 스터디카페 창업비용은 평당 공사비용과 추가 비용 등이다. 이때 평당 공사비 용이 저렴하다고 강조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결국 추가 공사비용을 과도하게 책정해 총공사비 용이 더 높아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요한다.

전문가들은 저렴한 평당 공사비에 현혹되지 않고 추가 공사 비용 등 총공사 비용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편 디플레이스 16년간 초중고 및 성인 온라인 교육사업을 운영해온 디에이멘 그룹에서 만든 프리미엄 독서실 & 스터디카페 브랜드다.

디플레이스는 온라인 교육사업의 노하우와 오프라인에서 학생들이 집중해서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여 THE 공부하고 싶은 곳을 캐치프레이즈로 교육 회사에서 만드는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로 주목받고 있어 론칭 1년여 만에 전국에 20여 개 지점을 오픈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