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35 (수)
광명사거리 PT 전문 헬스장 휘트니스피플 무료운동분석 실시
상태바
광명사거리 PT 전문 헬스장 휘트니스피플 무료운동분석 실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23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9.jpg

휘트니스피플 광명점이 가을맞이 무료운동분석을 실시한다.

휘트니스피플은 12개월 등록 회원에게 8만원가량의 운동분석을 제공하기로 했다. 휘트니스피플이 제공하는 운동프로그램은 FITT소프트웨어로, 세가지 운동검사를 통해 자신의 관절가동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을 검사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첫번째 운동검사인 심폐지구력검사(TMT TEST)를 통해 병원에서만 검사할 수 있었던 VO2MAX를 휘트니스피플 광명점에서는 트레이너와 함께 약 5분간의 달리기를 통해 간단하게 분석하여 자신의 심폐나이를 알 수 있다. 또한 어느정도의 속도로 어느정도의 시간을 달려야 하는 지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를 모니터링 받을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자신의 운동능력이 향상되는 지에 계속해서 비교할 수 있다.

두번째 운동검사는 근지구력검사(SMT TEST)로,싯업, 푸쉬업과 에어스쿼트로 자신의 근지구력 나이를 알 수 있는데,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합한 무게와 횟수를 권장해준다.

세번째 운동검사는 움직임능력검사(FMT TEST)로 8가지 동작을 취해보는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체형 및 관절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간단한 동작을 취해보는 것으로 어깨, 경추부, 흉추부, 고관절, 코어, 하지의 6가지 관절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측정된 데이터를 통해 미국공인교정자격을 갖춘 휘트니스피플 트레이너들의 교정운동을 제시받아 볼 수 있다.

위와 같은 세가지의 운동검사를 통해 제시받은 다양한 운동들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으로 개선상황을 과학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휘트니스피플에서는 많은 회원들이 여름에도 바디프로필을 성공적으로 촬영했다.

휘트니스피플 홍현석 대표는 "운동이란 것의 결과는 다분히 주관적이라 객관화하기 어렵지만, 성취과정을 가장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휘트니스피플의 운동검사"라며, "틀에 박힌 운동을 권하며 정체되어 있는 트레이닝으로는 다양한 회원님들에게 적절한 트레이닝을 시켜드릴 수 없다. 휘트니스피플에서는 가장 과학적인 운동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회원님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사거리역 7번출구 바로 인근에 위치한 휘트니스피플은 광명시 최대규모의 헬스장으로 6~7층에 걸친 넓은 지상층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 리모델링을 마친 휘트니스피플은 넓은 GX룸, 반신욕실을 갖췄으며, 다양화된 그룹수업과 과학적 PT 수업으로 광명시의 대표적인 체육공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모든 문의 및 상담은 휘트니스피플 공식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