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15 (금)
사중회 ‘무료강의’ 불면증, 기면증, 수면장애증상, 무기력증, 만성피로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수강료 지원
상태바
사중회 ‘무료강의’ 불면증, 기면증, 수면장애증상, 무기력증, 만성피로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수강료 지원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22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821182155268.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상담기법을 통한 불면증, 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극복으로 무기력증과 만성피로, 강박증 등에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를 포함한 23가지 자격증 종류에 전액무료로 수강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상담기법과 심리검사(심리테스트), 심리코칭기법 등으로 불면증, 기면증 등 수면장애 극복을 통해 무기력증, 만성피로증상 등의 해결방법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희망자에 조건 없이 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대인관계, 마음수련을 돕는 심리상담관련 직종과 초등, 청소년 교육지도 직종에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취업자격증 취득으로 스펙업을 지원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하였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을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강의가 오픈처리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교육지도분야 총 23가지 1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에 따라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나 아이행복카드 등)는 필요 없다.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기분장애종류(우울증초기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 치유, 불안장애증상종류(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증상과 강박증증상 및 공황장애증상 등) 극복방법, 학습발달장애종류인 초등․아동, 청소년, 성인ADHD, 틱장애증상 및 난독증증상 등의 해결과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보이는 화병증상이나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수강지원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교육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공되는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에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정식 등록되어 있으므로 취업시 활용 가능하며, 시설개설 및 스펙업하기 위한 자기개발(자기계발)로도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기 위한 취업일자리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이마트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을 누구나 열람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경력인증을 통해 경력으로 인정받아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모든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여 확인 가능하다.

교육원에 개설된 자격증과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4주~6주 기간에 걸쳐 100%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되므로 시간과 여건에 떠밀려 자기개발을 미뤄두었던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수면장애증상 종류로는 불면증증상(밤에 잠이 안 올 때), 낮에 잠이 많아지는 이유에 해당되는 기면증증상, 하지불안증후군증상 등이 알려져 있다. 이러한 수면장애 원인에는 과도한 스트레스누적으로 인한 심리적요인 및 수면위생(수면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저하, 신경학적 요인 등이 해당된다. 경우에 따라 수험생불면증, 갱년기수면장애로 연령별 수면장애가 생기기도 하여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다.

수면장애가 지속될 경우 수면부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의욕이 급격히 떨어지는 무기력증, 우울증초기증상 및 만성피로증상과 번아웃증후군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불면증치료방법에는 인지행동치료, 투약 등의 방법이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리상담사분야는 표준화된 심리검사도구(MBTI검사 및 에니어그램테스트와 DISC검사 등), 심리상담기법(개인, 집단상담과 기록상담 및 위기상담 등), 심리치료(인지행동치료 및 미술치료와 음악치료 등) 및 심리코칭(대인관계향상과 자기성장프로그램 등) 등으로 사회와 가정, 등에서 대인관계스트레스와 여러 갈등으로부터 정서안정을 돕고, 다양한 심리증상으로부터 건강한 일상생활 영위를 도모하며, 직업적성테스트나 인적성검사 등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며 기업심리상담(EAP) 등으로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상담 외에도 아동․청소년 교육지도분야로 난독증증상과 다문화가정의 언어발달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스마트폰이나 인터넷게임중독 아이를 지도교육하기 위한 부모교육지도사, 선입견을 버리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도덕성을 키우는 인성지도사, 파닉스, 영어회화 학습을 위한 초등영어지도사,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초등돌봄교실 취업 관련 방과후지도사자격증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온라인교육원임에도 학습자들의 취업을 돕고자 오프라인 실무특강을 개최하기도 하여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