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보안관제센터는 IBM의 AI 기반 보안 분석기술인 ‘왓슨 포 사이버 시큐리티’를 적용하고 삼성SDS의 보안관제 시스템과 전문 역량을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IBM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일 평균 약 20만 건의 보안 위협이 발생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보안 위협 탐지를 위해 매년 평균 2만 1천 시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내에서도 매년 보안 위협과 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보안관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시큐아이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이미 100만 건 이상의 보안 문서를 학습한 IBM의 ‘왓슨 포 사이버 시큐리티’가 시큐아이 보안관제센터로 접수된 보안 위협을 즉시 분석해 그 결과를 국내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시큐아이는 삼성SDS가 축적한 ◇보안 위협 데이터베이스 ◇보안 위협 조치 가이드 등 보안 위협 정보도 삼성SDS의 보안관제 시스템(포털)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시큐아이 보안관제사업을 총괄하는 신경호 관제사업팀장(이사)는 “최근 홈페이지 웹해킹, 랜섬웨어, APT 등 증가하는 보안 위협과 지능화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안관제 전문역량이 필요하고 자체 대응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보안전문기업을 통한 위험 대응(예방)이 중요하다”라며 “보안관제 서비스의 역량을 질적, 양적으로 성장시켜 글로벌 종합보안 솔루션 사업자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