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5 (금)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순위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어검순으로 실검 상위권 확인하자
상태바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순위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어검순으로 실검 상위권 확인하자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20 1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png

네이버실시간검색어는 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의 순위를 노출하기 때문에 트렌드 파악을 위해 항상 주목해야 한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 데이터를 15분 단위로 공개할 뿐만 아니라 일간 실시간검색어 순위를 종합하여 제공하고 있지 않아 분석과 활용이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어제의 검색어 순위’(이하 ‘어검순’)이라는 사이트가 네이버 실검 순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어검순은 어제의 네이버실검을 종합한 순위와 시간별 순위를 각각 제공한다. 특히 가장 파급력있는 키워드인 실시간검색어1위 키워드들을 확인할 수 있어 단순히 마케팅 트렌드 파악뿐만이 아니라 시사 상식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검순은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어제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직관적인 사이트 구성으로 사용도 간편해 마케터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대의 검색 엔진 포털인 네이버의 실검 파악은 온라인 광고 마케팅의 기본이다. 어검순을 통헤 빠른 실검 파악과 트렌드 분석을 할 수 있다면 마케팅에 소모되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어검순을 개발한 마케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는 상반기 페이스북 코리아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종합광고대행사이다.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집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URL단축과 같이 사용자편의를 위한 다수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2018년 하반기를 맞아 브랜드 맞춤형 마케팅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알오아이플러스가 진행하는 무료 마케팅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