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0 (금)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 수강을 통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 제공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 수강을 통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 제공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jpg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취업 활동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대학생 및 사회 활동 참여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서 총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도형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등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초등 돌봄교실의 성격, 연간 운영 계획서 작성, 돌봄교실 확보, 오후 및 저녁 돌봄의 운영, 간식 및 급식의 제공, 학생 생활지도, 안전 관리,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용, 지역 돌봄 서비스 기관 간의 연계 협력, 돌봄 인력 운영 등 다양한 운영 방안과 사례들을 통하여 업무를 이해하고 학습함으로써 역량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과정은 돌봄교실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구성하고자 제작한 교육과정으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있으며, 갈수록 돌봄교실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그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수강 대상으로는 돌봄 관련 직종을 취업하고자 하는 경우, 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 보조교사 또는 돌봄 전담사가 되고자 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며,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등 돌봄교실 및 초등 방과 후 학교 연계형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에서 취업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이 외에도 도형심리상담사 과정은 도형심리검사를 활용하는 도형심리상담이 무엇이며, 4가지 도형 중 어떤 도형을 선택하면 어떤 특성이 있는 것인지, 실제로 분석하는 방법 및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통해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진로적성뿐만 아니라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에 대한 최대한 다양한 분석과 기질 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도형의 모형, 배열, 위치와 그 의미를 학습하여 실제 도형심리상담 분석 실습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한교진의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수강신청은 물론 교육 수강, 시험까지 한 번에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필요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