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35 (목)
대전 ‘김종호 국어 논술 전문 학원’, “국어 성적 향상, 꾸준한 학습 습관 중요”
상태바
대전 ‘김종호 국어 논술 전문 학원’, “국어 성적 향상, 꾸준한 학습 습관 중요”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14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jpg
▲ 김종호 원장(사진=김종호국어논술전문학원 제공)

입시에서 국어 학습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수능에서 수학, 영어와 동일한 점수를 받아도 국어의 표준 점수와 백분위가 가장 높다. 국어가 수능 과목 중 가장 어려운 과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내신에서도 국어의 중요성은 마찬가지다. 국어는 수업 시수가 가장 많은 과목 중 하나로 학생부 성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그렇다면 이처럼 어렵고 중요한 과목인 국어 성적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전 중구 태평동 소재 ‘김종호 국어 논술 전문 학원’의 김종호 원장은 “국어 영역의 기본은 어휘력과 독해력, 그리고 다양한 배경 지식”이라며, “이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종호 원장이 운영 중인 ‘김종호 국어 논술 전문 학원’은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내신 및 입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 수업 시간 어휘 및 어법 암기와 함께, 독해 훈련 및 테스트를 통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시험 기간에는 학교별로 수업이 진행된다. 학원은 더욱 세밀한 내신 관리를 위해 학교별 기출 문제 분석을 통한 스마트러닝 솔루션을 구축했다. 스마트러닝 솔루션은 틀린 문제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유형 문제가 자동 생성되는 시스템으로, 김종호 원장은 “이를 통해 학생별 약점관리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중학교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국어를 전문으로 교육하는 입시학원인 만큼, 수능 관리도 이루어진다. 김종호 원장은 “독서(비문학)의 경우 수능 국어의 난이도를 결정하는 절대적 기준으로, 인공 지능을 관리할 수 있는 4차 산업 혁명에 맞추어 융합 지문이 어려워지는 추세”라며 “이를 위해 통합적 배경 지식을 바탕으로 한 글의 논리적 관계를 중점으로 파악하며 읽어나가는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학의 경우 낯선 문학 작품을 분석하는 훈련과 함께, 선택지의 개념어에 대한 이해 후 지문에 적용하는 연습을 꾸준히 반복 훈련해야 한다”며 “학원에선 매주 모의고사를 통해 융합 지문의 배경 지식 습득과 수능 지문 분석 방법을 체계화시켜 습관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입 수시를 준비한다면 학생부종합전형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김종호 원장은 “학종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학생별 교과, 비교과,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하면 지원 대학 및 학과에 대한 합격, 불합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입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또한, 목표대학에 필요한 과목별 성적, 추천 비교과활동 등 학생별로 합격에 필요한 가이드라인도 꾸준히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교사가 잘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일매일 공부하는 내용을 체계화시켜 습관으로 만드는 것만으로도 국어 실력을 높일 수 있다”며 ”김종호 국어 논술 전문 학원에선 중등, 고등 국어 내신과 수능을 모두 잡기 위해서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을 꾸준히 훈련시키고 있으며, 매일 학습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담 문의는 대전 중구 태평동에 위치한 국어 내신·입시학원 ‘김종호국어논술전문학원’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