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의 기존 웹방화벽은 데이터 투명성 부족으로 문제 발생시 신속한 원인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보안 담당자가 문제 해결 및 적절한 보안정책을 수립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기존의 서버기반 보안 솔루션들은 대규모 트래픽 처리가 불가능하여 수강신청 및 실시간 출결관리와 같은 트래픽 부하 상황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다.
한성대학교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디도스 공격방어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구축하여 보안기능을 고도화 하고자 “웹방화벽 교체 및 디도스 공격방어 장비 사업”을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F5네트웍스를 선정해 통합 보안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성대학교는 지능화된 웹 공격에 대한 방어, 네트워크 공격방어 및 SSL 암복호화 등 보안 기능을 고도화하고, 보안기능이 강화된 고성능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플랫폼으로 IT 인프라를 변화시켰다.
한성대학교의 전자계산소 정보화팀의 김성길 팀장은 “F5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해 지능화된 웹 공격을 방어하고 디도스 공격방어를 선제적으로 구축하여 강력한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라며 “F5의 솔루션으로 통합함에 따라 문제 해결 시간이 단축되고 전반적인 관리 시간 및 유지보수 비용이 감소해 한성대학교의 IT인프라를 고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