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접속관리 원천기술 개발과 국내외 정보보호 융합 사업모델 창출
“정보보호산업, 안전한 4차 산업혁명을 품다”라는 주제로 판교창조경제밸리에서 진행된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은 정보보호산업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산업계 종사자들의 자긍심 제고 및 사기 진작을 위해 열린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수산INT 이용환 본부장은 자사 대표 솔루션인 인터넷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의 원천기술인 트래픽 분석 및 필터링 기술개발과 이를 적용한 국내외 정보보호 융합 사업모델 창출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과기정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수산INT는 필터링 소프트웨어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얻은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공유단말 인증과 검출 기술을 개발,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와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했다.
특허 경영을 통해 96건의 관련 특허를 갖고 있는 수산INT는 동종 업계 최다 특허를 자랑하고 있다. 내부 특허 개발뿐만 아니라 외부 특허 기술 인수에도 적극적인 수산INT는 올해 아라정보기술의 Prism SSL 기술 및 특허를 인수해 SSL암호화 트래픽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ePrism SSL’ 제품을 선보였다.
정석현 수산INT 대표는 “판매량이 1위인 회사보다 기술력이 1위인 회사가 진정한 1위 기업이라 생각한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에서도 통하는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