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13:55 (금)
인공 지능에 대한 교육 대다수 동의
상태바
인공 지능에 대한 교육 대다수 동의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9.13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12150553490.jpg

사진 출처 : 플리커

홍콩에서 진행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대다수(80 %)가 아이들에게 인공 지능에 대해 가르쳐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했으며, 이는 사람들의 인공 지능에 대한 오해를 나타낸다.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전문 업체인 리부트닷ai의 창업자 매트 오코너는 인공 지능이 여러 분야에서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는 이러한 오해를 지적하고 비난했다.

오코너는 “인공 지능은 그 정의 자체가 불분명하다. 인간과 기계 모두를 위한 지능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해석은 목표의 맥락에 따라 달라진다”라고 말했다.

오코너는 “이전에는 마카오의 ATM 기기가 얼굴 인식을 통해 작동되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놀랐지만, 이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도 이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제 얼굴 인식 기능을 평범한 것으로 간주한다”라고 말하며, “아직까지 인공 지능에 대해 사람들의 놀람과 우려가 많지만 인공 지능에는 결함이 있기 때문에 막연히 인공 지능의 개발에 반대하기보다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옳다”라고 주장했다.

오코너는 현재 그의 기업 리부트닷ai를 통해 기계 학습 및 인공 지능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