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50 (일)
창의적열정교육연구소, ‘2일만에 끝내는 몰입 자기소개서 캠프’ 진행
상태바
창의적열정교육연구소, ‘2일만에 끝내는 몰입 자기소개서 캠프’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7.06.28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열정교육연구소(소장 장완석)가 '2일만에 끝내는 몰입 자기소개서 캠프'를 개설, 진행한다.

‘2일만에 끝내는 자기소개서 캠프’는 오는 7월 15일(토)과 16일(일) 양일 간 강남구 역삼동에 소재한 창의적열정교육연구소 내 교육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현재의 고3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가 중요한 이유는 학생부는 선생님이 작성하지만 자기소개서는 내가 나를 기술하는 최후의 수단이며, 자기소개서의 차이가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자기소개서는 오랜 시간 동안 잡고 있는다고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2일간 몰입하는 자기소개서 캠프를 진행했는데 한 달 이상 교육하는 것보다 완성도는 물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아졌다”는 것이 창의적열정교육연구소 측의 분석이다.

장완석 소장은 2일만에 몰입해 자기소개서를 끝내는 것이 유리한 이유에 대해 “학생부와 학생 자신에 대한 ‘분석’은 ‘집중적으로’ 이루어져야 깊이 있는 결과물이 가능하고 ‘첨삭’이 즉각적이지 않으면 첨삭을 기다리는 시간 동안 오류 가운데에서 시간 낭비가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의적열정교육연구소는 오는 7월 15일, 16일(1차 캠프)뿐만 아니라 고3 학생들이 방학 기간 동안에도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8월에도 자소서 몰입 캠프를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