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0 (목)
중국, 사이버 보안법으로 여러 웹사이트 차단돼
상태바
중국, 사이버 보안법으로 여러 웹사이트 차단돼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6.20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새로운 사이버 보안법이 발효됨에 따라 지난 주 중국의 여러 엔터테인먼트 뉴스 웹사이트가 차단됐다.

웨이보, 위챗, 바이두, 텐센트, 네트이즈와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이 보안법을 준수했다.

홍콩 프리 프레스에 따르면 1주일 내에 60개 이상의 웹 사이트와 일부 신문의 엔터테인먼트 섹션이 폐쇄됐다.

차단된 이들 웹 사이트 중 상당수는 높은 시장가치를 갖고 있다.

‘무비 램베이스트'의 시장 가치는 미 4,000만 달러고, ‘캐어 어바우트 아쉽 어소시에이션’의 가치는 미 1500달러에 달한다.

6월 초 시행된 사이버 보안법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콘텐츠 제공 업체는 ‘사용자 및 사용자 콘텐츠 배급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새로운 법으로 베이징 사이버공간 위원회는 셀럽들의 문화, 고급 라이프 스타일 및 저속하다고 여겨지는 행동을 통제하는 반면 사회주의를 인터넷 콘텐츠에 통합하려 하고 있다.

외국 기업들은 이 법을 반대하고 대외 무역에 영향을 줄 것이라 우려하고 있다.

50개 이상의 무역 협회와 상공 회의소는 정부에 사이버 보안법을 탄원했다.

한편, 국제적인 검열 네트워크 '글로벌 보이시즈'는 중국의 사이버공간 관리부가 사회주의 이데올로기 확산을 위해 검열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