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0 (금)
시만텍 O3 클라우드 아이덴티티·액세스 컨트롤 공개
상태바
시만텍 O3 클라우드 아이덴티티·액세스 컨트롤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2.04.13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 인증 및 접근제어 솔루션

시만텍(www.symantec.co.kr)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위한 강력한 사용자 인증 및 접근 제어 솔루션인 ‘시만텍 O3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및 액세스 컨트롤(Symantec O3 Cloud Identity and Access Control)’을 선보였다. 더불어 소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포스닷컴(Force.com)에 싱글사인온 인증 애플리케이션인 ‘세일즈포스용 시만텍 O3’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세일즈포스닷컴과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현황과 이로 인한 IT 관리 방식의 변화를 분석한 ‘2011 시만텍 기업 클라우드 도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CEO 중 44%가 핵심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이전을 꺼린다고 답했으며, 그 중 76%가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위협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시만텍 O3’는 마치 강한 태양 자외선으로부터 지상 생물을 보호해주는 오존층처럼 ▲접근 제어 ▲정보 보안 및 ▲정보 관리 등 3중 보안 체계를 통해 기업 고객들이 사내 보안 정책을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 적용하도록 해준다.
 
클라우드 정보 보안 플랫폼 ‘시만텍 O3’에 기반한 ‘시만텍 O3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및 액세스 컨트롤’은 연합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그 어떠한 웹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싱글 사인온(Single Sign On)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기업의 기존 인증용 ID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컨텍스트 기반의 사용자 인증, 비밀번호 관리 및 연합 서비스가 가능하며, ‘시만텍 VIP(Validation and ID Protection)’ 서비스를 탑재해 기업 고객들이 자신들의 기존 VPN 크리덴셜을 활용해 모든 종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향후 시만텍은 업계를 선도하는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DLP와 PGP 암호화 기술을 활용해 기밀 정보가 클라우드에서 저장 또는 공유되기 전에 이를 자동으로 탐지, 차단하고 암호화시키는 클라우드 정보 보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 총괄 조원영 전무는 “기업들은 자신들의 중요한 정보가 클라우드를 오가는 과정에서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는 확신을 갖고 싶어한다”며, 이를 위한 해결책인 ‘시만텍 O3’는 기업들이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기 전반에 일관된 ID 및 정보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해 기업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만텍과 세일즈포스닷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시만텍 O3’ 보안과 세일즈포스닷컴의 포스닷컴(Force.com) 플랫폼을 통합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세일즈포스 ID를 활용해 자신의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속하도록 하고, 세일즈포스 및 기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중 인증(Two factor authentication)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만텍의 클라우드 정보 보안 플랫폼 ‘시만텍 O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go.symantec.com/O3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