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정보보호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는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식정보보안산업 핵심인력양성과정(디지털 포렌식과정, 보안관제 시니어과정)’을 실시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5월 25일부터 신청접수가 시작돼, 디지털포렌식과정은 5월 31일 낮12시, 지식정보보안 보안관제 시니어과정은 6월 7일 낮12시에 신청접수가 마감된다.
지식정보보안 산업 핵심인력양성과정 중 디지털 법의학이라 불리는 포렌식 과정은 ◇시스템 포렌식 ◇디지털 조사 ◇최근 기술 동향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하며, 보안관제 과정은 ◇보안설정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해당 과정에서 요구하는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KISA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종렬 KISA원장은 "지식정보보안 분야의 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해당분야 재직자들이 산업현장에서 핵심전문가로 거듭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수준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정보보호 인력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ISA는 지식정보보안 핵심과정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웹 앱개발자들을 위한 ‘모바일 보안 및 앱스프레소 교육’과정도 실시한바 있다. 시범적으로 실시된 ‘모바일 보안 및 앱스프레소 교육’은 수강자들의 지속적인 교육 요구로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