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04:55 (월)
탈레스,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암호 키 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탈레스,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암호 키 관리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23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레스(보메트릭 총괄 이문형)가 자사의 보메트릭 데이터 보안 제품 라인에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기반 암호 키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세일즈포스 쉴드 플랫폼 인크립션의 암호화 키 관리 모델 중 고객들의 자체적인 키 관리 기능인 BYOK(Bring Your Own Encryption Key)를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SaaS 환경에 적용 가능한 세일즈포스용 보메트릭 암호 키 관리 제품은 보안 규제가 심한 산업군과 대기업들이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현재 상용화돼 이용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보메트릭 서비스 형 키 매니지먼트(KMaaS) 솔루션은 탈레스의 인프라 상에서 호스팅되는 솔루션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SaaS 어플리케이션의 인프라 비용 및 관리 비용을 절감시킨다.

세일즈포스 쉴드 플랫폼 인크립션은 세일즈포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비즈니스 상 필요한 기능을 유지하면서 세일즈포스 어플리케이션 내 저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암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탈레스의 보메트릭 솔루션은 조직들이 세일즈포스 상에서 암호화 키를 가져오는데 이용하는 사용자 기밀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 및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사용자 기밀 정보는 암호화 키 관리와 관련된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키며 관리 시스템이 최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한다. BYOK(Bring Your Own Encryption Key)는 고객들이 세일즈포스 암호화 키의 최종 형태를 제어해 직접 암호화 키를 관리할 수 있다.

컴플라이언스 요건, 데이터 저장 요건, 정부 규정 및 모범 사례에 따르면 기업들은 특정 프레임워크 및 법률에 따라 암호화 키를 보호하고 유지 및 관리해야 한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사용자 기밀에 대한 유지보수 및 저장과 관련된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

탈레스 제품 관리 부사장 데릭 투물락은 “탈레스는 세일즈포스의 사용자 기밀을 관리하는 보메트릭 키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발표하며 세일즈포스 쉴드의 암호화 서비스를 보완하고 있다”며 “기업들은 암호화 키 수명 주기를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쉽고 간편하게 관리함으로써 암호화된 기업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