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20 (금)
돌스냅 대표 작가 ‘장스냅’ 장성협 대표가 말하는 “돌스냅 작가 선정은 이렇게…”
상태바
돌스냅 대표 작가 ‘장스냅’ 장성협 대표가 말하는 “돌스냅 작가 선정은 이렇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6.12.30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돌잔치는 규모는 줄이고, 호텔이나 한정식 등에서 소규모 돌잔치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소규모 돌잔치 장점은 번잡하지 않은 분위기에 시간에 구애를 덜 받으며 고급스런 분위기로 가족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이다.

돌잔치 규모는 줄이지만 반대로 돌잔치 사진인 돌스냅에는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돌스냅 잘 찍는 곳은 예약을 서둘러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그렇다면 돌스냅 작가를 선택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

8년간 1인 작가로 돌스냅 분야에서 오랜 경력과 인지도를 갖고 있는 ‘장스냅’ 대표 장성협 작가는 돌스냅 예약시 체크사항에 대해 “작가가 직접 촬영부터 후보정 및 앨범편집까지 모든 작업을 직접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돌스냅 촬영 경력이 오래된 1인작가를 선택하면 대규모돌잔치와 소규모돌잔치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아름다운 돌스냅이 가능하고 만족도도 높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장 대표는 “이와 반대로 저렴한 가격과 누가 올지 모르는 랜덤 작가 형식의 돌스냅 업체들을 잘못 선정하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평생에 한 번뿐인 소중한 날을 아름답게 간직하고 싶다면 가격이 아닌 실력으로 승부하는 업체를 선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