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5 (금)
지능정보사회를 여는 핵심열쇠는 빅데이터!
상태바
지능정보사회를 여는 핵심열쇠는 빅데이터!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6.11.03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데이터 진흥주간‘ 개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빅데이터 이용활성화 및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11월 2일(수)~11월 4일(금)까지 ‘2016 데이터 진흥주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데이터 진흥주간은 미래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데이터진흥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대 빅데이터 산업진흥센터 등 다양한 기관들이 공동 주관하여 데이터 관련 10개 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 목표는 지능정보사회를 여는 핵심동력인 ‘빅데이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빅데이터 활용을 확산시키는 것이다.

또 이를 위해 컨설팅, 멘토링 및 시각화 체험 등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테마형 박람회를 진행해 참가자들과 빅데이터 정보를 공유하고 지능 정보사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미래부 김용수 정보통신정책실장은 “빅데이터는 지능정보사회의 기반이 되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하며, “이번 2016 데이터 진흥주간 행사를 통해 데이터 활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내 빅데이터 시장 창출과 지능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