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25 (화)
“국내외 보안전문가 모여라”, 2016 산업보안 국제컨퍼런스 막올라
상태바
“국내외 보안전문가 모여라”, 2016 산업보안 국제컨퍼런스 막올라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6.10.28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10월 27일(목), 국내·외 산업보안 전문가 및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산업보안 국제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2016 산업보안 국제 컨퍼런스는 10월 27일(목) ~ 28(금), 이틀 동안 ‘산업기술보호,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제6회 산업기술보호의 날 기념식, 산업보안 국제세미나, 정책포럼, 산업보안 논문경진 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수상작 발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술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기조연설로 막을 연 기념식에서 국가핵심기술 관리, 전문인력 양성, 기술유출 수사 등 산업기술보호에 기여한 26명의 유공자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으며, 산업보안 관련 종사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또한 국내외 보안전문가를 초청해 해외 최신 보안 이슈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산-학-관의 미래 기술보호 협력시스템 구축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향후 과제를 도출했다.

산업부 김영삼 산업기술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진입에 따라 기술유출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기술보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하고 “정부는 제2차 산업기술보호 종합계획 및 범부처 중소기업 기술보호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산업부․국정원․특허청․중기청 등 유관기관이 공조해 기술보호 기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산업보안 관계자 모두가 사명감을 가지고 기술보호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