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내장MCU 사용, 값싸고 가볍고 쉽게 IoT 디바이스의 보안 해결
시큐리티플랫폼(대표 황수익)은 10일 '악시오-빌더(Axio-Build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xio-Builder는 보안엔진이 내장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완성된 보드와 실시간운영체제(RTOS), 개발도구 및 환경을 제공하며 보안 SoC와 OS 레벨에서 최적화하여 구현된 보안기능을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빠르게 적용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기능으로는 디바이스마다 고유의 아이디(ID)와 고유의 암호화된 펌웨어 이미지를 생성함으로써 하드웨어 기반 불법복제방지가 가능하고 하드웨어 기반 안전부팅을 통해 해킹 또는 임의 조작에 의해 서명되지 않은 코드의 유입이나 위, 변조를 차단하며 고속의 암호가속엔진을 통해 펌웨어 및 데이터의 암호화와 전자서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시큐리티플랫폼 황수익 대표는 “Axio-Builder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보안을 위해 최소의 비용으로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논리적으로 보안성을 갖춘 솔루션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며 이로 인해 디바이스 보안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면서 사물인터넷 시대를 한발 더 앞당길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큐리티플랫폼 측은 “이번 출시제품은 엔지니어용 버전으로써 현재 다양한 IoT 서비스 플랫폼과의 연동을 추진하고 있고 2016년 10월 12일-14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에서 제품전시 및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