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00:50 (화)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25년도 고교위탁과정 '드론 조종 및 영상촬영' 교육생 모집
상태바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25년도 고교위탁과정 '드론 조종 및 영상촬영' 교육생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11.04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이 25년도 3월에 개강하는 고교위탁과정 ‘드론조종 및 영상촬영’ 과정을 모집중에 있다.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원장 김신우)은 고용노동부로부터 고교위탁 운영기관이다.

21년과 22년도 고교위탁과정의 경우, 교육생 전원이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1종)’에 전원 합격했으며, 현재는 군 전역 후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교관으로 활동하는 수료생도 있다.

드론 1종 국가자격증 비행경력 20시간과 필기시험, 실기시험과 구술시험으로 최종 합격을 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으로, 1종 자격증 소지자는 드론 교관, 군특기병, 소방, 경찰, 각 공공기관에 드론 관련 취업 시 꼭 필요한 국가자격증 이며 면허에 속한다.

매년 드론 산업의 현장을 반영하여, 현재 드론 1종 기체 5대, 2종기체 4대, 3종 및 촬영드론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22년도에는 산업드론인 DJI 매트릭스 M300, 23년도에는 수증드론과 수중드론 실습장을 구비하여 25년도 드론 고교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일반고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년 동안 드론 조종, 드론유지보수, 영상촬영, 영상편집, 측량드론, PIX4D, 수중드론, 안전진단, 시설물관리 등 관련 교육을 전액 무료(수강료, 교재비 등)로 진행되며, 매월 훈련장려금(교통비와 식비)도 지급받는다.

드론 조종 및 영상촬영 과정은 총 20시간의 비행경력시간이 부여되고, 교육기간중에 드론 1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영상촬영드론을 이용하여 영상촬영과 프리미어, 에펙을 활용하여 영상편집 수업도 진행된다. 

이번 고교위탁과정은 1개반의 12명 소수정원으로 여러명의 드론교관과 영상편집 교사의 집중 교육을 받는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의 장점은 2개의 비행장 총 4개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드론조종 및 영상촬영외에 자격증 취득과정, 교관과정을 운영중에 있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 김신우 원장은 "4차 산업의 기반인 드론 직종은 앞으로 유망한 직종으로 다양한 드론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으며, 드론은 방제, 촬영, 방역, 미아방지, 범죄예방, 시설물 관리, 수중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있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