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40 (금)
카카오톡으로 취약점 보안 공지 받으세요
상태바
카카오톡으로 취약점 보안 공지 받으세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3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보안지킴이’ 친구추가 하면 자동으로 보안 공지 메시지 받을 수 있어

카카오톡으로 취약점 보안 공지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김태양씨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공지하는 취약점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전달받으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에 이번에 개인적으로 챗봇 ‘@보안지킴이’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취약점에 대한 업데이트 방법 등 보안 공지를 하고 있다.

하지만 언제 올라올지 모르는 공지 확인을 위해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제는 카카오톡에서 ‘@보안지킴이’를 친구추가 하면 자동으로 보안 공지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보안 공지 외에도 ‘@보안지킴이’에서는 스미싱 예방을 위한 URL분석 기능과 IP정보 확인을 위한 WHOIS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 보안 서비스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보안지킴이’를 개발한 김태양씨는 “수년이 지난 취약점이 계속 악용되는 경우가 많다”며 “어떻게 하면 보안 공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챗봇을 만들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