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가 이전 세대 Wi-Fi보다 높은 처리량, 낮은 지연, 넓은 커버리지, 크게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802.11be 개정 표준(Wi-Fi 7)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주니퍼 미스트 Wi-Fi 7 액세스 포인트(Juniper Mist Wi-Fi 7 AP)와 Hi-Power(고 전압 POE 지원) 캠퍼스 EX 스위치에 미스트 AI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킹 및 보안 서비스가 결합된 주니퍼 유무선 LAN 액세스 솔루션은 Wi-Fi 7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최신 무선 기술로 원활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보다 지속 가능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Wi-Fi 7의 월등한 성능과 확장성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최첨단 AP와 스위치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최신 무선 표준으로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과 최상의 사용자 경험 지속을 위한 강력한 AIOps 그리고 보안 액세스가 요구된다.
주니퍼는 클라우드에 기반한 유선, 무선 및 미스트(Mist) AI 리더십을 강화하고, Wi-Fi 7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에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추가했다.
최신 AP47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는 Wi-Fi 7을 위해 설계된 고급 AI를 통해 위치 기반 서비스가 결합된 하이 퍼포먼스 Wi-Fi 7을 제공한다. 이 최고급 인도어 AP는 밀집된 환경과 증가하는 모빌리티 수요를 지원하는 빠르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무선이 필요한 기업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AP47은 듀얼 5GHz 또는 듀얼 6GHz 작동과 전용 스캐닝 라디오를 지원하는 트라이밴드, 4 라디오 액세스 포인트다.
Wi-Fi 7을 위해 설계된 AI 기반 RRM은 강화 학습을 통해 채널/전력/멀티링크 작동을 자동화해 Wi-Fi 7의 용량을 최적화한다.
AP47은 또한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와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듀얼 BLE 라디오와 UWB가 포함된 컨버지드 Wi-Fi/IT/OT/IoT 게이트웨이 기능을 수행한다.
두 개의 10Gbps 이더넷 포트는 데이터와 전원을 위한 고가용성과 장애 발생시 끊김 없는 절체를 제공한다.
고객 요구에 맞게 전방향성 안테나가 탑재된 AP47, 지향성 안테나가 탑재된 AP47D, 외부 안테나용 커넥터가 장착된 AP47E의 세 가지 모델이 제공된다.
주니퍼의 검증된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AP47은 확장 가능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IoT 연결, 개인화된 위치 서비스를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UWB 위치 기반 기술과 BLE가 내장된 AP47은 업계 최고의 초정밀 실시간 위치 정확도를 제공하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통합화된 다기능 게이트웨이로서 OT/IoT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주니퍼 미스트(Juniper Mist) 클라우드를 통해 관리되는 신제품 Hi-Power(고 전압 POE 지원) EX 시리즈 스위치는 건물의 전력 인프라가 아닌 스위치를 통해 직접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비효율성을 줄이고, 비어 있는 층이나 구역에서 빌딩 시스템을 비활성화하도록 PoE 상태를 자동화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스마트 조명을 갖춘 스마트 빌딩의 구축 및 관리로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확장성, 민첩성, 자동화를 제공한다.
또한 EX 시리즈 스위치 제품군은 혹독한 온도와 환경에 대한 내구성이 강화된 모델을 통해 최신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신제품 EX4100-H 강화 스위치 시리즈는 높은 진동과 충격, 넓은 온도 범위와 같은 극한 조건을 견딜 수 있어 현재 Wi-Fi 6 및 6E를 활용하고 향후 Wi-Fi 7 마이그레이션이 예정된 스마트 시티, 공장 자동화 및 기타 까다로운 환경의 실외 사용에 완벽한 솔루션이다.
주니퍼는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보고서에서 비전과 실행 능력 최고점을 받았으며, 함께 발표된 가트너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주요 기능 보고서의 5개 유무선 사용 사례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캠퍼스 및 브랜치 그룹 부사장은 “주니퍼의 이번 발표는 고객과 파트너의 가장 큰 관심사인 Wi-Fi의 관리 용이성과 안정성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한다. 시장에 출시돼 있는 경쟁 솔루션들은 최근 가용 RF 스펙트럼 확장과 Wi-Fi 7 추가 기능으로 인해 Wi-Fi 네트워크 구성 및 최적화가 더욱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다. Wi-Fi 7을 위한 주니퍼의 AI는 강화 학습을 활용하여 채널 및 전원 설정을 최적화함으로써 수동 튜닝 없이도 최종 사용자와 디바이스의 성능과 경험을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복잡하고 문제 해결이 어려운 레거시 컨트롤러 기반 아키텍처에서 탈피하여 셀프 드라이빙 AI 네이티브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