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 10:40 (금)
아주자동차대학교, '2024 주니어 AMC 모터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아주자동차대학교, '2024 주니어 AMC 모터페스티벌'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9.23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024 주니어 AMC 모터페스티벌'을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100여 대의 튜닝 차량과 재학생들의 자작자동차, 졸업 작품 전시를 비롯해 자동차 전공 체험 프로그램, '오일타임 맥스파워 짐카나 토너먼트'가 함께 진행됐다.

기존 행사보다 진로와 경험에 초점을 맞춘 이번 행사에는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전국 150여 명의 고교생을 초청해 모형자동차 조립, 자동차 도장부스 체험, 레이스카 체험 등 대학의 전공과 자동차 산업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대학 교정 내 주행 실습장에서는 '오일타임 맥스파워 짐카나 토너먼트'가 진행됐다.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자동차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체험, 최첨단 실습 시설 견학, 인시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동차 분야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산업체 관계자 그리고 재학생들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24 주니어 AMC 모터페스티벌은 오일타임, GRO엔진오일, 코나투스, 소울스포츠가 후원했다. 

챔피언스리그 1위 장형욱(JB오토웍스), 2위 김복만(무궁화경주단), 3위 홍윤갑(달구지와여행)이 차지했으며, 챌린져스리그 1위 강우현(Q1모터스), 2위 송영우(콘허브), 3위 심원보(폭주남매단 with AXIS)로 선정됐다.

비기너즈리그 1위는 윤정서(Q1모터스), 2위 성동현(Q1모터스), 3위 최성식(Q1모터스)이 차지했다.

JB오토웍스 장형욱 선수는 "오늘 행사에 참여한 많은 선수와 동호인들은 대학 재학생들과 초청된 고교생들에게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다"라며, "아주자동차대학교는 매년 지속적인 자동차 문화 교류의 장을 주관하며 모터스포츠와 튜닝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문화의 장을 계속해서 지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