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00:45 (일)
엑시스, 창립 40주년 맞아 영상 감시 분야 이정표 소개
상태바
엑시스, 창립 40주년 맞아 영상 감시 분야 이정표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8.01 1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오늘,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리더 기업으로서 영상 감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한 주요 이정표를 소개했다.

엑시스는 1996년 세계 최초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출시하였으며, 최첨단 분석 및 AI 기반 솔루션 개발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기술 발전을 선도해 왔다. 매년 150종 이상의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에게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고 업계 전체의 기준을 높였다.

- ‘세계 최초’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영상 압축 최적화 기술 등을 발표하며 업계 선도: 엑시스는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신 영상 감시, 접근 제어, 인터콤,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답습해오던 사고와 관행들을 과감히 혁신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도전해 왔다.

이를 통해 엑시스는 최초의 네트워크 비디오 시스템 온 칩(Axis 실시간 영상 인코딩 칩, ARTPEC), 최초의 비디오 분석 기능 탑재 카메라(AXIS 2120), 엑시스 라이트파인더(Axis Lightfinder) 조명 최적화 기술, 엑시스 집스트림(Axis Zipstream) 비디오 압축 기술, 개방형 에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ACAP(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등 수많은 ‘세계 최초’ 제품 및 기술을 출시한 바 있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 지사를 보유한 Axis는 조직으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새로운 산업과 시장에 진출하여 영상 감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혁신 기술 개발에 재투자, 견고한 제품 품질 보장으로 총소유비용(TCO) 낮춰: 엑시스 글로벌 팀의 1/3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익의 15% 이상을 R&D에 재투자하고 있다.

특히 견고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혹독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엑시스는 제품 출시 전 모든 모델에 대해 12개월 동안 테스트(충격, 진동, 마모, 침수, 습도, 작동 온도 등), 출시 후 5년 간 실제 환경에 설치하여 24시간 모니터링한다. 이렇게 출시된 신제품은 설정과 설치가 간편하고, 유지 관리가 쉽다. 특히 1% 미만의 초도 불량률을 자랑하며, 긴 제품 수명 및 낮은 총소유비용(TCO)를 보장한다.

- 지속가능 성장과 친환경 제품 개발에 집중: 엑시스는 지속가능성에 장기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엑시스는 기후 변화를 극복하고 생태계를 보호하며 천연 자원을 보존하도록 돕기 위해, 친환경 설계 사고 방식을 채택하고 제품 개발, 소재, 부품, 포장의 선택, 원산지 등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제품 포장 및 배출 최소화, 더 안전한 물질 사용, 더 많은 재활용 소재 사용, 제품의 에너지 사용량을 감소시키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엑시스는 2024년까지 출시되는 모든 카메라를 BFR/CFR 무함유 제품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20%를 재활용/바이오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2025년까지 신제품의 100%를 PCV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제조(현재 Axis 카메라의 90% 이상이 PVC 무함유)한다.

엑시스의 제시카 장(Jessica Chang) 북아시아 총괄 부사장은 “엑시스는 40년 동안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엑시스는 업계 표준을 설정하는 고품질 제품의 대명사다.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과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며, 최고의 보안 및 효율성 부문에서 벤치마크 테스트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다. 엑시스의 총소유비용(TCO) 모델은 장기적인 가치와 효율성을 강조하여 고객사의 유지보수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킨다"라고 말했다.

제시카 장 부사장은 “지속 가능성은 우리의 정신에 필수적인 요소다. 엑시스는 지속 가능한 설계와 관행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우리의 행동이 우리의 비전과 일치하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오늘날의 디지털 환경에서는 사이버 보안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선제적인 조치를 통해 고객 데이터와 운영을 보호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엑시스의 노력은 최상의 제품 공급에서 더 나아가, 전문가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 가치 및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엑시스 체험 센터(Axis Experience Center)와 엑시스 아카데미(Axis Academy)를 운영하여 관련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