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02:00 (수)
펀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 대상기업으로 최종 선정
상태바
펀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 대상기업으로 최종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6.18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 대상기업으로 최종 선정

토큰증권 및 실물자산 토큰화를 위한 SaaS 플랫폼 펀블(Funble, 대표 조찬식)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의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기부의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는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선정은 펀블의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펀블은 기대하고 있다.

중기부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술 개발 자금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민간 전문 컨설팅 기관을 매칭하여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또한, 상장을 계획 중인 기업에 기술특례상장 전문평가를 준용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비금융 지원도 한층 강화하여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펀블 조찬식 대표는 "이번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펀블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