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과 전남, 충남 교육청에 공급 완료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승석)가 광역 지자체 교육청인 전라남도와 경상북도, 그리고 충청남도 교육청의 ‘스쿨넷 서비스 사업’에 유해 차단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스쿨넷 사업이란 교육 공공 기관과 산하의 각급 학교 인터넷 요금 부담을 감소하고자 시도교육청이 공동 참여 형태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국내 3대 통신사가 참여하며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통신망 지원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스쿨넷 서비스는 올해부터 5년간 진행되는 3단계 사업이며 시도교육청 단위의 통신 사업자 선정이 선행됐다. 수산INT는 이 중 전남과 경북, 그리고 충남 교육청의 정보보안 정책과 정보보호 인프라 구축 부분에서 참여한다.
안인구 수산INT 사업본부 본부장은 “중장기적으로 추진되는 스쿨넷 서비스 사업에 보안 솔루션 업체로서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수산INT가 보유한 대량의 DB와 기술적 요소를 결합해 최적의 정보보호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산INT는 1998년 설립 이후 DB와 웹 필터링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넷 접속 관리와 유해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이워커(eWalker)’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상화 보안 솔루션 ‘이레드(eRed)’와 모바일 이메일 보안 솔루션 ‘미가드(ME.Guard)’를 선보이며 보안 사업 부문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