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02:45 (수)
코어에이아이,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서비스용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코어에이아이,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서비스용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5.29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에이아이,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서비스용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코어에이아이(Kore.ai)가 2024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Forrester Wave) ‘고객 서비스용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13개의 다른 대화형 AI 제공업체와 함께 평가되었으며, ‘Current Offering(현재 제공 솔루션)’ 부문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웨이브에서는 23개 기준에 따라 평가하였으며 코어에이아이는 비전, 로드맵, 파트너 에코시스템 기준(‘전략’ 부문)과 LLM 언어모델 및 생성 AI지원 AI 자산 오케스트레이션, 옴니채널, 디지털 사용자 경험, 음성 지원, 답변 관리, 비즈니스 인사이트 및 신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준('Current Offering'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코어에이아이의 CEO 및 설립자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AI는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매우 혁신적인 기술이다. 우리는 시장의 요구를 예측하고 대규모로 일관되게 제공하는 능력을 통해 AI의 긍정적인 영향을 입증했다”라며 “이번 리포트에서 포레스터가 코어에이아이를 리더로 선정한 것은 우리의 강력한 플랫폼 강점, 비전, 혁신에 대한 헌신을 입증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객 서비스용 대화형 AI에 관한 포레스터 웨이브는 총 14개 상위 공급업체를 평가했다. 이 시장의 공급업체들은 더 스마트하고 유용한 챗봇과 지능형 가상 비서(IVA)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AI 자산을 조율하는 등의 기술 등을 통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코어에이아이 제품은 선도적인 옴니채널 기능, 최신 보안 및 신뢰 기능, 탁월한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통해 강점에서 강점으로 나아가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고객들은 이 회사의 개발 도구와 사전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코어에이아이는 다양한 고객 서비스 사용 사례에 최신 AI를 도입하여 컨택센터 전반에 걸쳐 AI 기능을 원하는 기업에게 적합하다”라고 발표했다.

이번 포레스터의 선정은 코어에이아이에 대한 분석 기관의 일련의 평가 중 가장 최근의 결과다. 코어에이아이는 2022년과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에베레스트 피크 매트릭스, IDC 마켓스케이프, ISG 프로바이더 렌즈, 아라곤 리서치 글로브의 각 대화형 AI 보고서와 G2 크라우드 지능형 가상 비서 및 봇 플랫폼 부문에서도 지속적으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