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16:45 (목)
아날로그TV, 우노큐브 통해 스마트TV 된다.
상태바
아날로그TV, 우노큐브 통해 스마트TV 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6.08.26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은 ‘우노큐브 전용 아날로그 컨버터’를 통해 집에 있는 구형 아날로그 TV를 최신형 디지털TV로 바꾸지 않고도 아날로그 TV를 최신형 디지털 스마트TV 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아날로그TV 사용자가 스마트TV 무료시청이 가능한 우노큐브를 활용하지 않고 디지털TV를 시청하려면 아날로그TV를 디지털방송 수신이 가능한 스마트 TV 신제품으로 교체하거나 셋톱박스를 구입하고 유료 IPTV로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크다.

이에 기대웅 알라딘그룹 대표는 “가정에서 시청 중인 아날로그 TV를 비싼 비용을 들여 스마트 TV로 새로 교체하거나 매월 이용료를 지불하며 IP TV 등을 시청할 필요 없이 우노큐브로 고화질 지상파 TV와 200여 개의 무료 채널을 시청할 수 있어 모두 경제가 어려운 이 시기에 조금이나마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아날로그 TV에서도 우노큐브의 사용이 가능해진 것을 기념하여 알라딘그룹은 8월 29일부터 G마켓 디지털할인매장 및 슈퍼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노큐브를 구매하고 아날로그TV 사용자임을 우노큐브 고객센터를 통해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전용 컨버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