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25 (수)
포티넷, 새로운 보안 운영체제 ‘FortiOS 7.6’-‘포티넷 보안 패브릭’ 업데이트 사항 공개
상태바
포티넷, 새로운 보안 운영체제 ‘FortiOS 7.6’-‘포티넷 보안 패브릭’ 업데이트 사항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03 18: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생성형 AI, 데이터 보호, 매니지드 서비스 및 통합 에이전트 기능 제공

포티넷 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새로운 보안 운영체제인 ‘FortiOS 7.6’과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했다.

FortiOS 7.6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전체 네트워크에서 리스크를 완화하고, 복잡성을 줄이며,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 전반에서 향상된 기능 제공 수백 개의 기능이 업데이트된 FortiOS 7.6은 시큐어 SD-WAN, SASE, 제로-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 자동화, 프로비저닝(provisioning), 원격 브라우저 격리(RBI), 디지털 경험 모니터링(DEM) 등의 부문에서 유연한 사용 옵션(SaaS 또는 PaaS)을 지원하며,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전반에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위협 분석 및 제품 배포를 위한 생성형AI- 생성형AI 기능을 기반으로 신속한 위협 조사 및 해결을 지원하는 FortiOS 7.6은 포티넷의 중앙 데이터 레이크, 포티애널라이저 통합 관리 콘솔인 포티매니저에 기본적으로 FortiAI(이전의 Fortinet Advisor)를 통합한다. 이 같은 통합으로 위협 분석 및 대응을 향상시키고, 네트워크 및 보안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 전반으로 FortiAI를 확장함으로써 기업들은 필요한 기술을 손쉽게 채택하고,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이며, 보다 신속하게 사고를 탐지 및 해결할 수 있다.

◊네트워크 전반에서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 구현- 포티넷 보안 패브릭 전반에서 중앙 집중식 데이터 보호를 구현함으로써 기업들은 완벽한 데이터 손실 방지(DLP) 전략을 채택하고 관리할 수 있다. FortiOS 7.6의 이러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어디에서나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업데이트 사항은 다음과 같다.

◊포티넷 통합 에이전트에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기능 추가-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통합 에이전트인 포티클라이언트(FortiClient)에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이 통합되어 랜섬웨어 보호, 행동 기반 탐지, 자동화된 대응은 물론, 보다 심층적인 가시성과 제어, ZTNA 원격 액세스 기능이 추가된다. 포티넷은 VPN, ZTNA, 엔드포인트 보호(EPP), EDR, DEM, 네트워크 액세스 제어(NAC), SASE를 포함하는 통합 에이전트를 제공해 고객들이 복잡한 환경 전반에서 에이전트 수를 줄이고, 관리를 간소화하도록 지원한다.

◊사이버 기술 부재를 극복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생성형AI 외에도 포티애널라이저(FortiAnalyzer)는 보다 광범위한 데이터 수집과 자동화된 플레이북을 제공하여 보안 운영(SecOps)의 도입과 확장을 간소화하는 SIEM/SOAR 서비스 옵션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이미 강력한 서비스형 SOC를 통해 보안 운영(SecOps)을 지원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운영 팀을 지원하기 위한 매니지드 포티게이트 서비스를 추가하였다. 특히, 이들 서비스는 파트너들이 기술 부재 문제를 극복하고 최종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 서비스는 파트너들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어디서나 베스트 프랙티스 구현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포티넷의 노력이 반영되어 있다.

포티넷은 단일 운영체제 전반에서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통합하기 위한 노력과 맞춤형 ASIC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여 모든 규모의 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방화벽- 방화벽 운영체제로 시작된 FortiOS는 자체 개발한 ASIC과 결합 시에 엄청난 성능과 전력 효율성 이점을 제공한다. 모든 포티게이트 모델에는 단일 OS가 적용되며, 포티넷의 맞춤형 ASIC는 FortiOS 기능을 가속화하여 14개의 네트워킹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인프라 보안에 대한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hybrid mesh firewall) 접근 방식을 구현하고, 공통의 보안 정책 및 관리를 통해 온프레미스, 원격,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한다.

◊분할 및 ZTNA- 매니지드 디바이스는 동일한 FortiOS 애플리케이션 게이트웨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분할하는 ZTNA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확인한다. 사이버 범죄자 및 랜섬웨어 프로그램은 FortiOS 기반의 고성능, 저지연 데이터 센터 방화벽을 통해 활성화되는 내부의 망 분리 방화벽에 의해 내부 침해 전파(lateral movements)가 제한된다.

◊OT/IoT/엣지 보안- FortiOS는 유, 무선 네트워크를 제어 및 보호하고, IoT 장치, OT 네트워크 및 기타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디바이스를 보호하며, 이를 통해 엣지까지 보안을 확장시킨다.

◊통합 SASE(Unified SASE)-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과 씬 엣지(thin edge)는 전세계 PoP를 통해 FortiOS를 실행하는 포티넷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호되며, 이는 FortiOS의 SD-WAN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AI 기반 보안 운영- 이러한 모든 시나리오는 AI 기반 보안 운영을 통해 보호된다. AI 기반 보안 운영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 전반에 걸쳐 FortiOS의 일관된 적용과 단일 데이터 레이크로 인해 데이터, 원격관리정보(telemetry), 위협 정보를 일괄 수집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은 포티넷이 지난 20여 년간 플랫폼에 대한 비전과 유기적인 제품 개발 및 혁신에 끊임없이 집중한 결과물로서 네트워크 방화벽, 유무선 LAN, SD-WAN, SASE, SIEM, 엔드포인트 보호 등 5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급 제품과 서비스를 포괄한다. 이러한 광범위한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는 오픈 API 및 500개 이상의 써드파티 공급업체로 구성된 기술 제휴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결합되어 고객들이 현재 구축한 환경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도입하고, 고유한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포티넷의 설립자겸 CEO인 켄 지(Ken Xie)는 "포티넷은 네트워킹을 시큐어 네트워킹으로 통합하여 고객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는 목표 하에 설립되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지난 20년간 단일 운영체제를 중심으로 솔루션들을 유기적으로 개발하고, 포티넷 고유의 맞춤형 ASIC인 FortiASIC에 투자하는데 집중해왔다. 오늘날, FortiOS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실시간 네트워크 보안 운영체제로서 컨텐츠,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 로케이션 전반에서의 간소화된 관리를 지원하며, 포티넷 FortiASIC은 최고의 성능은 물론, 비용 절감 및 전력 소비 감소 등을 실현한다. 20년 이상 유기적인 혁신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우리는 30개 이상의 네트워킹 및 보안 기능을 동시에 원활히 운영할 수 있다. 이번 FortiOS 7.6의 발표로 이미 업계 표준이 된 운영체제를 한 차원 더 향상시켰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