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05:45 (금)
한컴시큐어, 생체인식 전문기업 파워보이스-위닝아이와 전략적 기술협약 체결
상태바
한컴시큐어, 생체인식 전문기업 파워보이스-위닝아이와 전략적 기술협약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28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시큐어(대표 이상헌)는 생체인식 전문기업 ‘파워보이스(대표 정희석)’, ‘위닝아이(대표 정우영)’ 두 회사와 전략적 기술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생체인증 시장에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실명 인증이 허용되고 다양한 인증수단 적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편의성과 유연한 호환성이 보장되는 FIDO 기술 활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다중인증 기술이 금융권 중심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 고유의 생체정보를 활용한 생체 기반의 인증 수단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FIDO 국제 표준 UAF 및 U2F 인증을 모두 획득한 한컴시큐어는 FIDO 표준 기술이 적용된 생체인증 플랫폼 솔루션 ‘제큐어패스(XecurePass)’에 파워보이스의 화자인식과 위닝아이의 비접촉 지문인식, 장문(손바닥)인식 기술을 접목하여 생체인증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파워보이스의 화자인식기술은 다른 생체인식기술에 비해 사용이 편리하고 생체정보가 복제되어 유출되더라도 언제든지 폐기하고 다른 언어로 재등록 할 수 있어 안전한 보안기술이다.
 
또 위닝아이의 비접촉 장문인식 기술은 장문상의 특징점 약 1,000개를 추출하여 생체정보를 인식하는 기술로 홍채인식(특징점 약 250개)에 비해 약 4배 정도 정확하다는 강점이 있다.
 
한컴시큐어 이상헌 대표는 “모바일 인증결제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향후 접촉지문, 홍채, 안면인식 등으로 생체인증 기술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다양한 생체인식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보안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제품으로 차세대 인증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