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30 (일)
레드햇, 오라클과 협업 확대
상태바
레드햇, 오라클과 협업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9.25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지원

레드햇과 오라클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확대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구축 및 배포를 위한 업계 최고 수준의 쿠버네티스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OCI에서 실행이 가능하도록 지원 및 인증을 받게 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온 OCI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와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 쿠버네티스 엔진의 인증된 구성을 사용하는 고객 관리형 설치를 지원하며, OCI 컴퓨트 가상머신 및 베어메탈 인스턴스에서 실행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레드햇과 오라클 함께 테스트, 인증, 지원하는 서비스라는 신뢰를 바탕으로 OCI에 배포된 레드햇 오픈시프트에 워크로드를 설치 및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온프레미스(사내구축형) 데이터센터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실행 중인 고객은 기존의 오픈시프트 환경을 OCI로 보다 쉽게 이전할 수 있다. 고객의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양사의 투명한 공동 지원 계약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됨에 따라 고객은 문제 발생 시 레드햇 및 오라클 지원팀 모두에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는 미국, 영국, 호주의 정부용 오라클 클라우드 리전과 고객이 자체 사이트에서 직접 관리하는 OCI 전용 리전,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오라클 알로이(Oracle Alloy) 리전, 오라클 EU 소버린 클라우드 등 총 45개의 퍼블릭 클라우드 리전을 통해 1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각각의 서비스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인증을 받은 OCI 컴퓨트 구성과 더불어 가용성, 관리 용이성, 성능 관련 서비스수준계약(SLA)이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함께 제공한다.

기업 고객은 규정 준수, 성능 및 비용 효율성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위치에서 OCI 상에서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환경을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유연성은 통신, 금융, 의료 등 복잡한 규제가 적용되는 산업에 속한 조직 및 여러 관할 지역에 걸쳐 운영되는 조직에게 중요한 요소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온 OCI 관련 인증 및 지원은 2023년 1월에 발표된 OCI 기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기반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OCI의 유연한 가상머신에 더하여 OCI 베어메탈 서버 및 오라클 VM웨어 클라우드 솔루션에서의 워크로드를 함께 지원하도록 인증을 받았으며, 오픈시프트 온 OCI 정식 출시 시 레드햇 오픈시프트 관련 인증 또한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고객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서브스크립션에 포함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이미지 빌더를 사용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및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OCI용 맞춤형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골드 이미지를 직접 생성할 수 있다.

카란 바타(Karan Batta) OCI 수석 부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OCI로 마이그레이션하여 보다 성능이 높고, 안전하며, 비용이 합리적인 서비스들을 활용하고 있다”라며 “OCI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완전히 인증 및 지원하기로 한 이번 협력을 통해 레드햇 오픈시프트 고객들은 전 세계 어디서든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에서 워크로드를 쉽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셰시 바다니(Ashesh Badani) 레드햇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번 발표는 레드햇과 오라클이 전세계 방대한 고객들에게 OCI에 대한 선택권과 유연성을 더욱 확대해 제공하고자 하는 양사 협력의 연장선상에 있다”라며 “OCI상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고객이 결과를 더 빠르게 얻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구축,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며, 고객들이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제어 및 보안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