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대표이사 어윤호, 이정수)은 에이치디엔닷(대표이사 서현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기업용 솔루션 및 OT 보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에이치디엔닷은 SCM 전문 기업인 블루 욘더(Blue Yonder), 글로벌 ERP/WMS 전문 기업인 인포(Infor), 데이터 시각화 분석을 위한 BI 솔루션 클릭(Qlik)과 솔루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의 운영 기술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OT 전용 보안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으며, 한드림넷의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기술과 20여 년간 국내외의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연내 차세대 산업용 보안 스위치와 통합 관리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데아텍은 FIDO 기반 MFA 보안 인증 플랫폼과 No Code 기반 API 연계 및 개발 플랫폼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삼성물산, 현대자동차, 우리은행, HMM, 서부발전, 경북대학교 등 다양한 산업 고객의 대내외 API 연계 및 개발에 있어 최소 비용과 기간으로 성공적으로 구축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또한, 국내외 전문 솔루션 업체와 이데아텍의 No Code 기반 API 플랫폼을 결합하여 솔루션과 고객사 Legacy 시스템과의 연동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을 최소화하여 최근 고급 개발자 확보 및 SI 프로젝트의 품질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새로운 개발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
에이치디엔닷 총괄 본부장 김낙한 전무는“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에이치디엔닷이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용 솔루션과 OT 전용 보안 솔루션에 이데아텍의 No Code 기반 API 개발 플랫폼을 결합하여 적은 비용과 짧은 기간 내 고객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고객사의 다양한 인프라 환경(Cloud 및 On-Premise)에서의 솔루션 적용도 이데아텍의 iPaaS 솔루션인 APIGen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이사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에이치디엔닷이 공급하는 글로벌 솔루션과 이데아텍의 No Code 기반 API 개발 플랫폼을 결합한 국내 성공 사례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롤아웃(Roll Out) 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 시장에 이데아텍의 MFA를 결합한다면 네트워크 장비뿐만 아니라 사용자 보안 통제까지 가능해질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