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03:00 (화)
더블미, 장애 청소년을 위한 '2023 공감과학캠프' 후원
상태바
더블미, 장애 청소년을 위한 '2023 공감과학캠프' 후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9.01 09: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블미 제공
사진=더블미 제공

더블미가 장애 청소년을 위한 '2023 공감과학캠프'를 후원하였다고 밝혔다.

국립 과천과학관에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의 이상묵 교수와 협력하여 진행된 '2023 공감과학캠프'는 장애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직업 영역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로 경진대회, 과학수사대 진로 탐구, 천문대 관람 등 다양한 아이디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 메타버스 기업 더블미의 기술 후원과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기술의 다양한 측면과 새로운 직업에 대해 배우며, 미래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고민해볼 수 있었다. 

특히 장애청소년들이 코딩이나 특별한 기술 없이도 더블미의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월드'에서 MR 기술을 통해 메타버스 속에서 미래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유튜버처럼 콘텐츠를 제작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트위너(Tweener)'라고 불리는 새로운 직업 영역이 소개되면서 주목받았다. 

또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 철학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하였다. 이를 위해 더블미는 장애 청소년들이 보다 폭넓고 공평한 체험을 가능케 하기위해 MR 전시 콘텐츠를 휠체어를 사용자를 위한 눈높이로 변경 제작하였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하여 전시 콘텐츠의 상호작용과 나레이션을 자막으로 제작, 장애인을 위한 MR 전시 경험을 선보였다. 

더불어, 더블미의 MR 전시 ‘어비스’의 장애인들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 Free)버전을 선보였다.

더블미는 공간 컴퓨팅 메타버스 분야에서 주목 받는 기업으로 2015년 설립 이래로 텔레포니카, 도이치텔레콤, 싱가포르텔레콤 등 16개 글로벌 이동통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