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 1인마켓 비지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렉스매치(flexmatch, 대표 상의준)가 2023년 PSWC(Pre-Startup Winning Camp)26기에 선정됐다.
PSWC(Pre-Startup Winning Camp) 프로그램은 구로구와 벤처기업협회가 협력하여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이나 기술·지식 서비스 분야의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미만 창업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2차 발표평가-최종선발’을 통해 50개 팀을 선정한다.
플렉스매치(flexmatch)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ALL-IN-ONE 1인마켓 비지니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는 상품을 협찬받고 리뷰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고, 판매를 원하면 개인 쇼핑몰을 생성한 후 본인의 SNS에 홍보하여 '결제, 수익, 정산'까지 손쉽게 1인마켓을 운영할수 있다.
현재 베타서비스 기간임에도 약 300여개의 브랜드와 5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 검증 및 폭발적인 매출 성과를 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플렉스매치에서 활동하는 500여명의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들은 손쉽게 1인마켓을 운영할수 있어서 정말 필요한 서비스라 평가했다"라고 말했다.
브랜드, 광고주는 "인증된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들에게 홍보와 판매까지 연계할 수 있어 대행사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플렉스매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PSWC 26기에 선정된 플렉스매치(flexmatch)의 상의준 대표는 “글로벌로 커져가는 한국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의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인플루언서의 대중화, 안정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MZ세대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