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스타트업 ㈜공카(공동대표 황기연·배정현)가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주관하는 '제2기 로컬리더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하여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로컬리더기업'은 대전신용보증재단이 대전 지역 내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을 지역 대표 브랜드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1년 8개월 동안 금융전문가의 집중 컨설팅, 소상공인 특화 사업역량 강화 교육, 신용보증지원,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등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인증으로 ㈜공카는 대전 지역 내 로컬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이다. 공카는 자체 개발한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필요한 시간만큼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량의 가동률을 최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수여식에 참석한 ㈜공카 오기연 매니저는 "이번 로컬리더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대전신용보증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카셰어링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공카는 대전 지역의 로컬리더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으로 추후 전국망 확대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