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은 금융IT-정보보호 분야의 미래 인재 발굴-양성을 위해 7월 11일(화)에 금융보안원 대강당에서 ‘금융보안 아카데미’ 입교식을 개최하고, 본 교육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작된 ‘금융보안 아카데미’는 교육 정원 대비 3배 이상의 인원이 신청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정보보호 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대학(원)생 20명을 선발하여 오는 9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보안 아카데미‘에서는 사이버 침해 위협분석-대응 분야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금융보안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기본소양과 필요지식 등을 교육한다.
사이버 침해 위협분석-대응 분야 교육과정은 ◇네트워크 및 시스템 보안 ◇악성코드 분석-대응 ◇시스템 해킹 ◇디지털 포렌식 등 4개 주제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이버 침해 위협분석-대응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금융보안원 직원이 멘토로 참여하여 교육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지도와 조언을 제공한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디지털 산업의 빠른 성장 및 가속화에 따라 사이버보안 역량을 갖춘 인력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선제적인 인력 양성 및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금융보안 아카데미는 금융권에 필요한 우수 보안 인력을 배출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며, 향후 AI·빅데이터 등으로도 교육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