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에듀테크 스타트업 비긴랩이 지난 6월 26일 비전공자 바이오 부트캠프 ‘바이오 테크니션 양성과정 1기’를 오픈했다.
실무부트캠프 비긴랩은 새로운 커리어로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여러 신입 취업준비생을 위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현재 인사총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바이오 인포매틱스 양성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26일 오픈한 바이오 테크니션 양성과정은 비전공자도 바이오 및 생명공학 분야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채용 연계 및 맞춤형 커리어 코칭까지 진행한다.
바이오 테크니션 양성과정은 오프라인 교육으로 비긴랩 대전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수업 방식은 오프라인 실습형 집체 교육으로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1기수당 교육기간은 2개월 총 297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교육 프로그램은 전직 연구원 및 대학 교수진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2개월간의 교육 이후 수료생은 의사에 따라 2주간 채용 파트너사와 현장실습의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인사팀장 출신의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하는 이력서 작성, 면접 코칭 등 취업 때까지 1:1로 무제한 커리어 코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비긴랩은 올해 바이오 테크니션 양성과정은 2기 수료를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1기는 8월 25일 수료 예정이며, 9월 4일 오픈 예정인 2기 모집이 곧 시작될 예정이다.
고재근 비긴랩 대표 겸 기관장은 “비긴랩은 실무 교육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비긴랩은 바이오 부트캠프로서 많은 바이오 기업에서 주목하고 있는 만큼 그 기대에 부응하여 K-바이오 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