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20:40 (금)
SK쉴더스, "구독하는 안내순찰로봇으로 시설 안전 지킨다"
상태바
SK쉴더스, "구독하는 안내순찰로봇으로 시설 안전 지킨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6.12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니즈와 환경, 상황에 맞춰 맞춤형 안내순찰로봇 선택 가능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고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으로 초기 로봇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 부담 해소를 위해 안내순찰로봇 구독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SK쉴더스는 로봇 사용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안내순찰로봇을 로봇 구독서비스로 제공에 나섰다. 이를 통해 고객은 초기 로봇 도입에 드는 투자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시기에 따라 필요한 만큼 로봇을 이용할 수 있다.

SK쉴더스의 안내순찰로봇은 정해진 구역을 돌아다니며 침입자 인식, 화재경보, 응급상황 감지 등 자율주행 순찰 기능을 비롯해 방문객 안내와 도움을 제공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시설 안전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순찰부터 충전까지의 전 과정을 로봇 스스로 할 수 있어 무인 운영이 가능하며, 로봇에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가 가능한 보안관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SK쉴더스는 로봇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편리와 안심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서빙로봇, 자율주행 물류로봇 등의 다양한 로봇을 구독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SK쉴더스 서빙로봇은 음식과 음료를 서빙하는 로봇으로, 외식업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자율주행 물류로봇은 스마트팩토리와 물류창고, 공장에서 제품을 운반하는 로봇으로, 공장 자동화를 돕는다. 

SK쉴더스 관계자는 “SK쉴더스의 로봇구독서비스로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내순찰로봇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현장에서 로봇 보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SK쉴더스의 전국 인프라망을 적극 활용하고 고객 맞춤형 로봇 구독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