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5 (토)
노르마, “양자 보안  비즈니스 분야의 지속적 발전과 성장 목표로”
상태바
노르마, “양자 보안  비즈니스 분야의 지속적 발전과 성장 목표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08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자 보안 기술 기반 IoT 보안 전문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는 ‘디지털 라이프를 안전하고 자유롭게’를 슬로건으로 무선 네트워크 보안, IoT 보안, 양자 보안, 정보보호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제품 및 보안 컨설팅 서비스로는 기업용 무선 네트워크 취약점 점검 솔루션 ‘앳이어 v3.0(AtEar v3.0)’, IoT 보안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듈 ‘IoT 케어(IoT Care)’ 등이 있다. 노르마는 국방부, 한국수력원자력, 경찰청 등 기업 및 공공기관 중심의 공신력 있는 레퍼런스를 통해 기술력을 검증했다. 최근에는 기존 보안 영역에 양자내성암호(PQC) 기술을 적용, PQC 기반의 IoT 보안과 자동차 보안,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을 마련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PQC 기술을 적용한 양자 보안 솔루션 ‘Q 케어(Q Care)’가 있다.

노르마는 데일리시큐 주최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호 컨퍼런스 MPIS 2023에서 다음과 같은 솔루션을 선 보였다. 

Q Care Connect는 양자에 내성을 갖는 암호 즉 양자내성암호(PQC)가 적용된 SSL VPN이다. 미국국립표준기술원(NIST)이 채택한 4세대 알고리즘, 국내 양자내성암호연구단(KPQC) 후보 알고리즘, 노르마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함께 사용한다.

기존 SSL VPN은 양자 컴퓨팅에 취약한 RSA와 같은 공개키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반면  Q Care Connect는 PQC가 적용된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해 차원이 다른 보안성을 자랑한다. 

특히 Q Care Connect는 기존 SSL VPN과 100% 호환 가능하고 속도 저하 없이 PQC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윈도우, 맥, 리눅스 등의 OS와 호환되어 다양한 IoT 기기를 지원한다. 확장성이 넓어 스마트 메디컬, 스마트홈, 비대면 업무시스템, 스마트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및 구간에 적용 가능하다. 

주요 기능은 보안 기능(방화벽, 접속제어 등), 관리감사 기능(실시간 모니터링 등), 인증 기능(사설/공인 인증 지원, 원타임 패스워드 지원 등)이 있다. 

노르마는 양자 보안  비즈니스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연구 및 개발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Q Care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관련 레퍼런스를 탄탄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산학연 및 글로벌 협력 강화한다는 전략 아래 국내 대표 양자 연구 기관, 유럽 정보보안 기업 등과 MOU를 추진중이다. 이밖에도 기술 표준화 및 인증 활동 강화, 신규 시장 개척 및 기존 시장 확대, 기술 및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르마는 양자컴퓨팅 시대에 대비한 선도적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또한 양자정보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세한 솔루션 소개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